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맞춤형 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0.05.25  16:20:20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정된 직업군으로 아쉬움 남아

  우리학교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6일 졸업생과 내년 2월 졸업예정지를 대상으로 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맞춤형 인재추천을 위한 U.C.Dongguk 산학협력 기업 채용’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U.C.Dongguk은 University Company Dongguk의 액자로 학교와 기업의 상호 연결성을 통한 ▲지역 거점 기업 취업 ▲발전 가능성 있는 기업 취업 ▲평생직장 취업 등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채용설명회에서는 영남지역 25개 맞춤형 기업체를 성정해 기업형황과 기업의 규모 등을 고려해 미래 지향적인 기업들을 소개했다.

  특히 취업생들이 현실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모집인원 ▲채용시기 ▲채용형태 ▲근무시간 ▲급여수준 ▲근무지역을 명확히 제시 · 설명해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이번 채용설명회는 취업희망카드 제도가 됐다. 취업희망카드는 학생들이 자신이 정한 취업희망기업 순위와 희망 직무를 저어서 제출하면 전문취업컨설팅을 통해 희망 기업을 알선해주는 방식이다.

  이번 기업 채용설명회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인재추천 형식으로 영남지역 주요 기업체 소개와 취업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지역성과 학생들의 역량에 맞는 취업소개로 호평을 받았으나 한정된 직업군 채용설명으로 다양한 학과에 속해있는 학생들에게 직업군의 다양성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이와 관련해 자연과학계열대학 4학년 이모양은 “취업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채용설명은 좋았으나 채용설명을 한 기업의 대다수는 제조업이나 관광업이여서 나에게 맞는 기업을 찾지 못해 아쉽다”고 말하며 “다음 채용설명회 때는 다양한 직업군으로 채용의 폭을 넓었으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U.C.Dongguk 산학협력 기업 채용설명회에 대해 취업지원센터 박재완 과장은 “이번 박람회 형식의 채용설명회가 아닌 우리학교와 우호관계에 있으며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기업체들이 참가해 학생들에게 이점을 줄 수 있는 방향을 진행됐다”며 “우리학교 학생들이 교내 다양한 채용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역량에 맞는 기업에 입사해 우수한 기량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채용설명회는 오는 13일 2차 채용설명회를 통해 서울 결기지역 기업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우리학교 취업생들이 시기성 있는 채용정보와 자시의 역량에 맞는 희망기업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값진 기회였다. 하지만 한정된 직업군 채용설명 때문에 한쪽으로 편향된 경향이 있어 모든 학생이 만족을 느끼는 기업 채용설명회라고 하기엔 어려운 점이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우리학교 취업생들을 위한 더 많은 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직업군 채용설명을 접할 수 있는 U.C.Donggukd로 발전시켜야 할 것이다.

배우주기자 buj96@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