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나 되어 그려지는 인문대학의 아름다운 이야기”

기사승인 2020.11.17  17:14:12

공유
default_news_ad1

- ◆특집- 제 1대 ‘동화’ 인문대학 학생회 건설준비위원회 입후보자 인터뷰

▲ 좌)정=신동영(중어중문 3) / 우) 부=차현석(스포츠과학 3)

제 1대 ‘동화’ 인문대학 학생회 건설준비위원회 소개

안녕하십니까. 제 1대 ‘동화’ 인문대학 학생회 정 입후보자 중어중문학과 3학년 신동영, 부 입후보자 스포츠과학과 3학년 차현석입니다.

 

출마동기

제 4대 ‘공감’ 인문대학 학생회 기획차장을 역임하고 군 복무를 마쳤다. 이후 2년 간 비상대책위원회 업무 또한 경험했다. 그 과정에서 비상대책위원회가 가동되면 학우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힘이 부족해지고 나아가 학우들이 누릴 수 있는 권리가 축소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학우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권리를 챙겨주고자 출마하게 됐다.

 

핵심공약

봉사 관련 공약을 꼽고 싶다. 1365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봉사의 종류들 중, 모집 기간이나 확보할 수 있는 봉사시간 등 핵심사항들을 정리해 포스터를 제작하고 SNS에 공지할 계획이다. 인문대의 경우, 교육봉사를 진행해왔는데 일일이 학생들이 직접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러한 단점을 학생회가 직접 담당센터를 연결해 손쉽게 바로 봉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동화’의 의미는 무엇인지

“서로 다른 것이 하나 된다”는 의미다. 대학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각자 다른 학우들이 모여 하나 되는 인문대학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동화’로 슬로건을 결정하게 됐다.

 

입후보자가 구상하는 인문대학 학생회는 어떤 모습인지

민주적이고 자율이 확립된 대학 안에서, 인문대학 학생회가 학우들의 권리를 총족시켜줄 수 있는 인문대학을 만들고 싶다.

 

이번 선거부터 ‘온라인 투표제도’가 도입된다. 이에 대해 우려하는 변수 혹은 다른 견해가 있다면

본교 처음 도입된 제도다. 유권자들이 학생증을 제시하고 기표소로 들어가는 절차들을 모바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것 같다. 타 대학 사례들 역시 참여율이나 반응이 좋은 것으로 알고 있다. 첫 시도기 때문에 우리학교에서는 어떻게 작용할지 예측하기 어려운 것 같다. 아쉬운 점을 꼽자면 학우들을 직접 찾아뵙지 못한 것이 아쉽다.


현재 인문대학 재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보는지

인문대학 특성 상 여건이 안 좋고 취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런 의미에서 학생회가 채워줄 수 있는 봉사시간이나 복지, 소통 등을 진행하고자 한다. 올해 코로나-19로 행사가 많이 개최되지 못했는데, 학우들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수 있는 행사들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최근 들어 학생회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과 인식이 형성됐다. 입후보자들이 생각했을 때 이러한 인식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안이 있다면

학생회에 대한 관심도가 하락하면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학우들이 많다. 학생회가 “학우들의 권리를 대변하고 목소리를 내줄 수 있다”는 모습들을 보여드리며 학생회 필요성을 심어드리고 인식을 개선해야 한다고 본다.

 

올해 인문대학 학생회 공석으로 인한 비상대책위원회 가동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입후보자가 당선된다면 제대로 된 인수인계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이에 우려되는 부분이 있다면

비상대책위원회도 학생들이 이끄는 조직이기에 업무적인 측면에서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당선 후 공약사항만 잘 이행할 수 있다면 우려되는 부분은 없는 것 같다.

 

학생들에게 한마디

학생회는 학우들과 끊임없이 교류해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단체다. 인문대학 학우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항상 소통하며 발전하는 학생회가 될 것이다. 이번 선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박재형 기자 super0368@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